본문 바로가기
대학/SME

[GLOBEX/Julmester] 숙소 room type 선택

by 냠뇸냠 2016. 7. 27.

나는 타입C에 살았었다.

홈페이지에 보면 굉장히 괜찮아 보인다.

중국까지 가서 기숙사보다 비싼데 살기는 아깝다는 생각 + 그래도 호텔이라는데 구리면 얼마나 구리겠어라는 생각

으로 C 타입을 선택했는데


제발 타입C는 선택하지 않기를...


일단, 홈페이지에는 다 괜찮아 보이고, 타입A는 꽤 고급스러워 보인다.

근데 다 별로임.

일단 그 돈내고 살기에는 어떤 방이든 다~~~~ 돈이 아깝다.

돈 아까워 타입C 살았는데 기왕 아까울 거라면 A에 사는게 나을 것 같다.


B룸도 가봤는데 너무너무 비좁다. 그방에서 3명이 어떻게 자...

침대가 3개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트윈베드에 간이침대 하나 이렇게 되어있어서 두명이서 한 침대 써야하더라


혼자 살아도 괜찮다면, East gate 쪽의 숙소를 알아보기를!

아니면 같이 가는 사람들 미리 알아서 먼저 컨택해서...?

포스텍은 기숙사 따로 제공해 줬는데(동쪽문에 위치한) 시설 진짜 좋다고 그랬다.

그리고 우리 학교에 한 명도 동쪽문에 에어비앤비를 구했다고 하는데 시설은 엄청엄청 안 좋다고 그랬다.

그냥 혼자 시설 안 좋은데 사는 것보다는 학교랑 연결된데에서 globex학생들하고 같이 사는 게 좋을 것 같다.



선택을 돕기위해 타입 C 사진...

A룸은 정말 살 만할 거 같은 방이다.... 그냥 홈페이지 사진보다 조금 다운그레이드되었다고 생각하면 됌.

진짜 방 보자마자 '집에 가야겠다'고 생각했다.

그런데 방도 못 바꿈...

왜냐면 실제로 방값은 써있는거에 2배 값이다. 두명이서 나눠서 내는 거지.

그러니까 타입C의 경우 200CNY/DAY 인거다. 진짜 최악

그래서 바꾸려면 룸메도 같이 바꿔야하는데 내 룸메는 방 비싸고, 여기서 살만하다고 걍 삼... 그래서 못바꿈...

A타입으로 혼자 옮기면 하루에 400CNY/DAY 한국 돈으로는 7만원을 넘게 내고 살아야하는 건데. 최악최악

그러니까 방선택 처음에 잘해야 한다...

그리고 룸메가 먼저나가면 또 혼자 방쓰는 동안은 방값 더 내야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시설에....

 



아 건물 전경을 못 찍었네! 호텔이 아니라 호텔 바깥쪽으로 따로 있는 오래된 흐연(허여멀건이랄까) 건물이다.

호텔 건물아니고, 사람들이 살던 오래된 아파트 인수해서 그냥 싸게싸게 쓰는 느낌.

방 크기도 다 다르고, 안에 있는 것들도 다 다르다. 방뽑기도 복불복임.

이런 문을 한국에서 본적이 있나! 싶다. 나무문(?)

게다가 보안도 똥임. 그냥 글로벡스 학생들이 대부분 살아서 그렇지...

내내 너무 무서웠음

그리고 기숙사 개념이 아니라 뭐 방을 줄때 글로벡스 학생들은 남녀 다른 동(?)아니다 다른 라인으로 주지만 외부인은 아무나 들어와서 사나봄

그래서 내가 있는 동안 앞방에 처음엔 중국인 커플이었던 거 같고(남녀였다) 그리고 다음엔 아줌마2애4정도가 살았다.

어떻게 그 방에서 그 인원이 사나 싶었지만 그걸 떠나서, 아줌마도 시끄럽고 애도 시끄럽고, 제재는 안하고

아침, 밤으로 애가 소리지르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죽는줄.




내가 썼던 방 내부. 룸메가 베란다(?) 쪽쓰고 나는 안쪽꺼 썼다.

하하 다 더럽다. 에어컨은 밑에 곰팡이(??)가 피어있고... 근데 안키면 공기가 또.... 키면 킨대로....





그리고 두구두굳구두굳구둑두구구 최악의 화장실

타입 C는 공용 화장실 써야함...

방이 3개정도 있으므로 최소 6명이서 같이 쓰는 거지 보통.

난 씻고 생수로 한 번 더 씻었다....



샤워실1

여기는 샤워만 할 수 있는 곳이다.

근데 중국 사람들은 진짜 뭐랄까 남과 함께 산다는 개념이 없는 듯 싶다

항상 더러운 무언가가 여기저기 올려져 있음




샤워실2

여기는 변기가 있다

더럽다.

할말이 없음.




더러움



더러움



문은 이런 구조임

보고

우와

라는 말 밖에 안 나옴


어떻게 중국 최고의 학교라는 데에서 제공해준(?) 아 물론 내 돈 내고 살았지만

장소가 이 따위라니?ㅋㅋㅋㅋㅋㅋ



이 글의 목적은 다음 글로벡스 가는 친구들이

나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....


우리는 아무 정보가 없어서

다들 '나빠봐야 얼마낰ㅋㅋㅋ 북경대에서 연결해주는 덴데!ㅋㅋㅋㅋ' 이러고 감